뭐 살까?/고양이용품리뷰

고양이 칫솔 사용 후기, 페스룸 덴탈 클린 칫솔

게으른_완벽주의자 2023. 7. 29. 21:00
반응형

고양이 치주질환 예방 차원에서 꼭 필요한 고양이 칫솔 사용 후기예요. 사용한 칫솔은 페스룸의 덴탈 클린 칫솔(DENTAL CLEAN TOOTHBRUSH) 스몰 사이즈와 페디슨 반려동물 액상치약 닭고기향입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양이와 강아지도 양치질을 하지 않으면 온갖 치주질환에 고생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관리해 주세요! 이번 포스팅에 사용한 치약과 칫솔은 강아지, 고양이 공용입니다.

미니미한 초소형 헤드

고양이 치주질환

반려동물 양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실제로 반려동물의 치과질환은 양치질로 95% 예방이 되며, 주기적인 스케일링을 받은 동물이 수명 20%가 증가된 자료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반려동물의 치아는 건강에 직결됩니다.

'치주염'은 3단계로 구분되며, 세균 감염으로 인해 악취와 통증은 물론 심장과 간, 신장까지도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1단계: 치료 시 회복이 가능한 단계

치아와 잇몸경계 부분의 염증화 진행, 프라그가 형성되는 단계입니다.

 

2단계: 전문적인 치료와 홈케어 병행이 필요한 단계

치아와 잇몸경계 부분의 염증, 프라그 형성 및 입에 통증과 구취가 시작됩니다.

 

3단계: 세균으로 인한 감염 가능성

세균으로 신장과 간 심장에 영향을 주는 단계. 만성적 세균 감염은 잇몸과 치조골까지 파괴

 

페스룸 덴탈 클린 칫솔

[디자인]

스몰 사이즈 기준 5mm 길이의 극초소형 칫솔헤드

0.08mm 프리미엄 PBT 섬유의 극세모

미끄럼 방지 처리된 육각형 칫솔대

 

[사용법]

사용 전 반려동물이 적응할 수 있도록 치약을 묻혀 냄새를 맡고 적응하게 해 주세요.

송곳니, 앞니부터 천천히 어금니까지 부드럽게 돌려가며 닦아주세요.

하루 한 번을 권장하나, 반려동물 구강 상태에 따라 동물병원 상담 후 양치 횟수 조절

 

[장점]

1) 극초소형 칫솔헤드로 거부감과 뱉어냄 없이 어금니까지 양치가 가능합니다. 고양이는 체구, 모종의 차이 없이 치아 크기가 모두 비슷합니다. 우리 아이의 쌀알 같은 이빨을 닦기 위해서는 작은 칫솔헤드가 유리하겠죠?

2) 기능성 초극세사모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닦이고 잇몸에 상처가 생기지 않습니다. 잇몸에 상처가 날 경우, 여러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 거칠지 않은 칫솔모 사용이 중요합니다.

3) 육각형 모양의 칫솔대가 안정적으로 칫솔을 잡을 수 있게 하며,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손에서 놓칠 위험이 낮습니다.

 

칫솔을 오랜 기간 사용할 경우,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칫솔을 사용하시다가 칫솔모가 부식되거나 낡았을 경우, 리필로 바꿔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페디슨 반려동물 액상치약

[타입]

무색 투명한 겔타입

 

[사용법]

사용 중인 칫솔에 소량 짜서 송곳니부터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반려동물이 양치가 서툴다면 잇몸에 먼저 치약을 발라서 치약에 적응시켜 주세요.

치약을 모두 사용한 후에는 마르지 않도록 뚜껑을 잘 덮어주세요. 

 

[장점]

1) 고양이가 좋아하는 닭고기향으로 반려동물의 관심을 높여줍니다. 양치가 서툰 아이에게 억지로 강요할 경우, 거부감이 심해져 앞으로 양치가 더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동물이 좋아하는 향으로 먼저 관심을 끌어주세요!

2) 나이스디앤비의 기술평과 결과에서 우수한 기업임을 인증받은 안전한 치약입니다. 우리 아이의 입에 들어가는 치약인데, 몸에 좋지 않은 소재가 들어갔다면 걱정이겠죠?

3) 묽지 않은 겔타입으로 칫솔에 잘 밀착되고 세정력이 높습니다.

 

페디슨 반려동물 액상치약은 닭고기향과 딸기향이 출시되었습니다. 저희 집 고양이는 닭고기향을 더 선호하다 보니 닭고기향으로 사용 중이나, 만약 우리 반려동물이 심한 거부감을 보이거나, 너무 도망을 칠 경우에는 치약의 향 문제일 수 있으니 다양한 칫솔을 구매하여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